본문 바로가기
맛도리

양배추 샤브샤브 다이어트 레시피 양배추 레시피 추천

by 헤로로롱 2024. 1. 29.
반응형

다이어트할 때 양배추 많이 드시죠? 저도 요즘 다이어트 식단으로 양배추를 많이 먹고 있습니다. 오늘은 양배추를 이용한 레시피 중에서 뜨끈한 국물 요리가 먹고 싶을 때 자주 먹는 양배추 샤부샤부를 소개해드릴게요.

1. 재료

양배추, 샤브고기, 샤브육수(또는 코인 육수), 자투리 야채

2. 레시피

양배추를 채 썰어 식초물에 5분 이상 담갔다가 헹궈줍니다.
냉장고에 남은 야채들이 있다면 한입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 줍니다. 팽이버섯이나 알배기 배추가 들어가면 맛있어요.


샤브육수를 붓고 끓여줍니다.
저는 풀무원 요리육수 전골을 사용했습니다. 그냥 간단하게 부어만 주면 육수 완성이라 잘 사용하는 제품이에요.
육수가 없으면 코인 육수를 사용하시거나, 국간장, 굵은소금으로 간단하게 간 맞춰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어차피 국물 맛있게 먹을 용도가 아니니까요.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준비한 야채를 넣고 끓입니다. 야채가 살짝 투명해질 때까지 끓여주세요.


야채가 투명해지면 샤브 고기를 넣고 익을 때까지 끓여줍니다. 국물에 기름이나 지저분한 게 뜨면 수저로 건져주면서 고기 익을 때까지만 끓여주세요. 너무 오래 익히면 질겨지니까요.


완성입니다.


야채, 고기 찍어먹는 소스는 오뚜기 양파절임 소스에 연겨자를 조금 풀어서 사용했습니다. 찍어 먹는 소스가 필요할 때 새콤달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좋은 소스예요.

3. 총평

오늘 소개해드린 양배추 샤부샤부는 다이어트하면서 국물 당길 때 자주 먹는 메뉴예요. 육수도 시판으로 쓰고, 소스도 찍어먹어서 칼로리가 그렇게 낮지는 않을 것 같지만 양배추와 얇은 고기로 속 편하고 깔끔한 메뉴입니다. 다이어트뿐 아니라 건강식으로도 좋은 메뉴예요.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양배추 샤부샤부 메뉴 겨울에 따뜻하게 즐기기 좋은 메뉴로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