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맛있는 샐러드 레시피로 돌아왔습니다. 오늘의 샐러드는 바로 버터갈릭쉬림프 샐러드인데요. 이름만 들어도 맛있을 것 같지 않나요?
바로 레시피 시작하겠습니다.
1. 재료
새우 5~7 미
버터
소금, 후추
올리브 오일
레몬즙(생략 가능)
다진 마늘 3스푼
올리고당(꿀, 알룰로스 등 대체 가능)
샐러드 야채(양상추, 양배추 등)
샐러드드레싱(오리엔탈 드레싱(추천))
2. 레시피
저는 냉동 새우를 이용했기 때문에 새우를 먼저 해동했습니다. 냉동 새우 적당량을 찬물에 담가 해동해 줍니다.
생새우를 이용하신다면 흐르는 물에 불순물을 씻어주며 헹궈줍니다.
(냉동 새우 정보 필요하신 분들은 맨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해동된 새우에 소금, 후추를 살짝 뿌려 밑간 해둡니다.
팬에 버터 한 조각을 넣고, 버터가 녹으면 다진 마늘 1스푼을 넣어서 중 약불에 볶아줍니다.
마늘이 어느 정도 익으면 새우를 넣고 중 약불에서 익혀주다가 레몬즙 반스푼을 넣어줍니다. 레몬즙은 생략 가능해요.
새우 색이 붉게 변하며 익으면 올리고당을 반 스푼 넣어 전체적으로 단 맛을 입혀줍니다.
조리된 새우를 꺼내 따로 담아 둡니다.
버터갈릭쉬림프 갈릭소스
버터갈릭쉬림프에 얹을 갈릭소스를 추가로 만들겠습니다.
소스를 추가로 만들지 않으시려면 처음 조리 시 다진 마늘 2스푼, 올리고당 2스푼 더 넣어주시면 됩니다.
팬에 올리브오일을 살짝 두르고 다진 마늘 두 스푼을 넣어 중 약불에서 볶아줍니다.
마늘이 어느 정도 익으면 올리고당을 두 스푼 넣고 졸여줍니다.
마무리 및 플레이팅
준비된 샐러드 야채에 샐러드드레싱을 살짝 둘러줍니다.
개인적으로 쉬림프 샐러드에 오리엔탈 드레싱이 잘 맞는 것 같아서 오리엔탈 드레싱을 사용했습니다.
가볍게 드시려면 드레싱을 따로 얹지 않거나 올리브 오일만 살짝 둘러줘도 맛있어요.
조리된 새우를 얹고, 갈릭 소스도 그 위에 얹어서 마무리합니다.
3. 총평
레시피만 보면 조리과정이 복잡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시도해 보면 생각보다 간단하고 금방 마무리돼서 깜짝 놀라실 거예요.
저도 몇 번해보니 10~15분 정도면 완성돼서 간편하게 식사하곤 한답니다.
홈메이드 같지 않게 맛도 고급스러워서 손님 접대 메뉴로도 추천드립니다.
새우는 쿠팡에서 리뷰가 좋았던 제품으로 구매했는데 개인적으로 맛도 좋고 크기도 큼직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새우 정보 필요하시다면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